(매출증대) 고객 발굴 및 신사업 추진 | ||
문제점 진단 | * 기업명 : 00TS(조00) ․ 고객발굴 Project 수행 배경 - 00TS는 수출 중점 기업으로 Covid-19 팬데믹으로 해외영업 한계 발생 - 국내 고객의 소비감소에 따른 투자 축소 및 보류 - 발주량 감소에 따른 동종업체의 경쟁적 영업으로 단가하락 - 기존 고객사의 생산 포화로 설비 증설검토 무산 | |
해결방안도출 | ․ 지도교수인 이종원 교수와 현장문제해결 수업을 통한 신사업을 추진하여 문제 해결 - 00TS는 Order Made 유형으로 매출의 기복이 심하여 지속적인 매출제품의 확보가 절실 - 국내 검증 완료된 공정4축직교로봇 라인과 ultrasonic cutter를 최대 수요국가인 중국 진출을 위한 수출 사업화 전략상품으로 선정 ․ 시장, 고객 요구사항, 특허전략을 수립 - 시장분석 : 관련 제품의 세계적 각축 시장 분석 - 중국 고객 요구 : 경량화, 가격경쟁력 - 특허(Convertor+Booster) 제품화, 경량화, 가격경쟁력 확보 필요 ․ 자동화 관련 영업 가능하나, 추진 애로가 있는 업체 발굴 (K사) (기술지원, 수주 후 설계, 제작 : Scope 구분) ․ 중국 대리사 확보 (Qingdao) : 제품 교육, 시장분석, needs 파악 | |
핵심성과 | 정량성과 | ․ 고객 발굴 : 2.2억 (협동 로봇 + 공정 4축 직교로봇)라인 수주 ․ 신사업 제품화 바우처 : 2천5백만원 선정 (CTP) |
정성성과 | ․ 고객 발굴 : 비즈니스 모델 구축 (장기적 협업) ․ 신사업 : 수출상품화로 고품질 홍보로 지속 매출 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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