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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신제품 개발 및 기획) AI 알고리즘 적용 외관 비전 검사 마케팅
관리자 | 2023-08-25 16:35:25 | 193

(신제품 개발 및 기획) AI 알고리즘 적용 외관 비전 검사 마케팅

문제점 진단

* 기업명 : ㈜0, 김00

㈜0랑은 S전자, S멀티미디어 등 하청을 수행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으로 그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제품 출시를 준비중

중소기업의 인력ㆍ재원 한계로 기술력 대비 마케팅 및 기획력 부재로 신제품 판로개척에 애로

해결방안도출

기술사업화 전문가 교수와 현장문제 해결 교육 추진으로 신제품 포지셔닝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한 신사업화 추진

∙ 3C 분석(고객,경쟁사, 자사)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 의한 마케팅 전략 수립

- 제조에 머신 비전과 예측 분석 등의 딥러닝 기술이 도입되어, 위험 예측과 사고를 예방에 

  널리사용되며, 센서 기반 빅데이터와 결합으로 수율 및 장비 관리에 도입되는 추세 

- 스마트 팩토리 제조공정에서의 다량의 수량과 작업시간의 단축에 대한 솔루션 개발 대응 요구 증가

- AI 학습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 학습력 확보 및 정확성을 바탕으로 한 신규 검사 시장 요구 증가

산학 통한 AI 알고리즘 기술 추가 확보

핵심성과

정량성과

5년 내 매출 100/, 영업이익 40% 달성 기대

AI 알고리즘을 적용한 솔루션 제공(22)

정성성과

글로벌 시장 내 AI 알고리즘을 적용검사 공급사 지위 확보

AI 알고리즘을 적용검사 마케팅 기반 마련

품질관리, 제조공정 Know-How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