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닫기

스킵 네비게이션


기술경영의 요람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입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동향(필리핀)

글로벌 기술사업화동향(필리핀)

기술경영의 요람,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입니다.

호서 글로벌사업화 지원센터(필리핀지부) - 필리핀 국제동향보고 2차
관리자 | 2019-04-05 13:37:19 | 683


두테르테 대통령, 필리핀 외국인을 위한 투자 목록 업데이트


 

두테르테 대통령은 지난 1031일 외국인 투자가 허용되는 산업 목록과 필리핀 국적자만 할 수 있는 산업 목록 개정판을 발표했다.


두테르테 대통령 대변인 살바도아 파넬로는 국내 및 세계 수요를 따라 잡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분야를 자유화 하려는 의도였던 이른바 외국인 투자 "negative list "11판인 Executive Order No. 65를 발표했다.


특정 산업이나 활동에 대한 외국인 참여 제한 완화 정책에 부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목록은 폭 넓은 논의의 산물이며 우리는 우리 헌법에 일치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고 파넬로는 성명서에서 밝혔다.


EO에 따르면 헌법 및 특징 법률의 위임에 따라 다음 분야 또는 활동에서 외국인 지분이 허용되지 않는다:


1. 매스컴 (녹음 및 인터넷 사업 제외)2. 방사선학 및 x-선 기술, ·해양 갑판 장교 및 선박용 엔진 장교를 포함한 전문직 종사

3. 자본금이 250 만 달러 미만인 소매 무역 기업

협동 조합

5. 사립 탐정, 경비원 또는 경비원의 조직 및 운영

소규모 채광

7. 군도, 호수, 만 및 석호의 천연 자원의 소규모 활용뿐만 아니라 군도 해역 및 영해 및 배타적 경제 수역에서 해양자원의 이용

조종석의 소유권, 운영 및 관리

9. 핵무기의 제조, 수리, 비축 및 / 또는 분배

10. 생물학적, 화학적 및 방사선 무기 및 대인 지뢰의 제조, 수리 비축 및 / 또는 분배

11. 폭죽 및 기타 불꽃 장치의 제조


외국인은 필리핀에서 특정 직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본국이 필리핀 국민에게 동일한 보조금을 제공해야 합니다.


외국인은 사설 라디오 통신망 부문에서 40%의 지분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10 번째 네거티브리스트의 이전 20%에서 증가한 것입니다.


국공립 공사의 건설 및 수리 계약에 대한 외국인 지분도 이전 25%에서 40%로 증가했다.


파넬로는 이것이 건설 운영 이전 법 (Build-Operate-Transfer Law)에 따른 인프라 또는 개발 프로젝트는 물론 외상 투자 또는 지원을 받고 국제 경쟁 입찰을 받아야 하는 프로젝트는 다루지 않는다.


"자유화의 인용 지역이 독점적으로 정부의 'Build Build Build프로그램을위한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건설이 그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수요를 고려할 때 오늘날 가장 중요한 분야 중 하나라는 현실을 충분히 고려했다. Filipinos가 그것에 지원 한 지원"이라고 말했다.


한편 25% 외국인 지분 한도는 민간 채용 및 국방 관련 구조 건설 계약으로 남아있다.


광고 부문의 30 % 상한선도 남아 있습니다. 현지에서 자금을 지원하는 공공 공사에 대한 계약 외에도 외국인은 다음 영역에서 최대 40%의 지분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1. 천연 자원의 탐사 개발 및 활용

2. 사유지 소유권

3. 경쟁 시장에 전력을 공급하고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제외한 공공 설비의 운영 및 공공설비의 정의에 포함되지 않는 사업 또는 서비스

4. 종교 단체 및 선교위원회가 설립 한 교육기관 이외의 교육기관

5. 소매, 쌀 및 옥수수를 제외한 문화, 생산, 밀링, 가공, 교역 및 물물 교환, 구매 또는 기타 방법으로 쌀과 옥수수 및 그 부산물을 취득하는 것

6. 정부 소유 및 관리 회사, 대리점 또는 지방 자치 단체에 자재, 물품 및 원자재 공급 계약

7. 심해 상업 어선 운영

8. 콘도미니엄 유닛의 소유권

한편 국가경제개발청 (NEDA)EO No.65 서명으로 5 개 투자 지역과 활동을 통해 최대 100 % 외국인 참여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들은:

1. 인터넷 비즈니스

2. 고등 교육 수준에서 가르치는 과목이 전문과목이 아니라면 (, 정부위원회 또는 변호사 시험에 포함됨)

3. 정규 교육 시스템의 일부가 아닌 단기 고수준 기술 개발에 종사하는 훈련 센터

4. 조정 회사, 대출 회사, 금융 회사 및 투자 회사

5. 웰빙 센터


"5 개 분야는 집행력에 의해 개정 될 수 있고 입법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NEDA는 말했다.


어네스토 페니야 사회 경제 계획 국장은 "이는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른 ASEAN과 동등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부정적인 목록의 승인을 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