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닫기

스킵 네비게이션


기술경영의 요람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입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동향(필리핀)

글로벌 기술사업화동향(필리핀)

기술경영의 요람,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입니다.

호서 글로벌사업화 지원센터 (필리핀지부) - 필리핀 국제동량보고 12차
관리자 | 2019-04-05 14:00:48 | 688

12-1. Metropac Movers, 자체 교육 센터 개설

 

필리핀의 공공 기반 시설 대기업 Metro Pacific Investments Corp.의 물류 자회사인 Metropac Movers Inc. (MMI) 가 국내 최고의 물류 회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체 교육센터를 개설했다.

 

OneLogistics Inc. Technical and Vocational Institute라는 이름을 내걸고 시작한 이 센터는 최근 필리핀의 기술개발교육부 (TESDA) 로부터 창고 재고 관리, 납품 증명, 운송 경로 및 상하차 계획 등과 같은 창고 운영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정 제공에 대한 권한을 부여 받았다.

 

MMI는 교육센터에서 지게차 조작, 창고 서비스 등의 다른 관련 강좌도 개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업은 1분기 내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와 MMI의 직원이 센터의 교직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MMI는 교육센터 설립은 직원들의 역량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회사노력의 일부라고 말했다.

 

정보 기술, 창고, 장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교육센터 설립을 통해 국내 최고의 물류 회사가 되겠다는 MMI의 목표에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MMI는 엔드투엔드 물류 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하며 20165월에 사업을 시작했다. Premier Logistics, Metropac Trucking Co. Inc., Trucking Pro 세 회사를 통해 화물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필리핀 전역의 전략적 위치에 20만 평방미터 이상의 창고 공간을 운영하고 있어 국내외 고객의 유통 및 크로스도킹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

 

 

 

12-2. RedDoorz, 필리핀 사업 확장한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저가호텔 체인 RedDoorz는 필리핀에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5억 페소를 투자하기로 했다.

 

RedDoorzCOO Rishabh Singhi는 작년에 1분기를 제외한 기간 동안 약 3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그 결과 현재 약 100개의 호텔이 RedDoorz의 간판을 달고 있다고 말했다.

 

RedDoorz는 저가호텔 체인이지만 회사는 어떤 호텔도 소유하지 않는다. Singhi에 따르면, RedDoorz는 브랜드가 없는 소규모 숙박업소들에 간판을 내어주고 시설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여 투숙객들에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inghi올해 필리핀 사업을 위해 약 5억페소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언론 브리핑에서 말했다.

 

RedDoorz2015년에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을 시작한 후 작년 1분기 필리핀과 싱가포르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필리핀에서는 불과 3분기 만에 마닐라, 다바오, 팜팡가, 타가이타이, 세부 등지에 진출했다.

 

Singhi2019년에는 보홀, 보라카이 등지에 진출할 예정이며 150개의 숙박업소에 간판을 내걸 것이라고 밝혔다.

 

 

 

12-3. PUV 현대화 계획을 위한 더 많은 운송 기관 인가

 

필리핀 교통부 (DoTr)는 현대 대중교통차량의 활용에 대한 정부의 방침을 강화하기 위해 교통협동조합사무국 (OTC)을 통해 36개의 새로운 운송 협동조합의 인가를 승인했다.

 

필리핀 교통부에 따르면 최근 승인된 운송 협동조합을 포함하면 현재까지 승인된 운송 협동조합은 총 681 개이다.

 

정부의 대중교통차량 현대화 프로그램 (PUVMP)에 참여하려면 운송 그룹은 기업이나 협동조합을 형성하여 자격을 얻어야 한다.

 

Arthur Tugade 교통부 장관은 프로그램 참여 자격을 갖춘 운송 협동조합의 수가 증가하는 것은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이며 국민들은 이 프로그램이 통근 인구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운전자와 운영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운송 협동조합이 안정적인 생계수단을 갖춘 경쟁력 있는 사업체가 되기를 원한다고 덧붙였다.

 

Tugade는 지난주 목요일 도로 부문 관계자와의 회의에서 교통협동조합사무국에 대중교통차량의 현대화하고 협동조합으로 통합하려는 운송 그룹의 승인을 신속히 하도록 지시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교통협동조합사무국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운송그룹의 협동조합 인가 신청을 처리하기 위해 격월간 회의를 실시할 것을 약속했다.

 

교통협동조합사무국 Medel Afalla 국장은 대중교통 현대화 프로그램의 성공에 있어서 협동조합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필리핀 정부는 대중교통 현대화 프로그램을 통해 15년 이상의 모든 대중교통차량을 Euro 4 기준에 부합하는 신형 디젤엔진 또는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현대적인 대중교통차량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후변화의 영향을 완화하면서 통근 인구에 보다 안전한 교통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해 123일 현재 교통부는 프로그램 초기 이행 과정에서 이미 116개의 대중교통 노선이 확인되었으며 이 중 25개의 노선에 654대의 대중교통차량에 운영을 위한 임시 권한 부여 및 공공 편의 증서를 발급한 바 있다.

 

교통부는 다수의 민간 은행들이 현대화 프로그램을 위한 지원과 금융패키지 제공에 관심을 표명했다고 전했다.